iPhone&Android Phone

갤럭시 Z 플립, 커스텀 스킨 부착 후기 (및 Z 폴드 2 잠깐 체험)

로볼키 2020. 10. 1. 17:38

갤럭시 Z 플립, 커스텀 스킨 프로모션이 7월부터 9/30까지 있어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내용 링크, 원본 참여링크-종료됨)

 

쿠폰은 받아뒀는데 시간이 안돼서 결국 며칠 전 센터 다녀왔네요. 

 

 

부착 전 Z플립 뒷모습.

 

 

스킨 중 몇개는 Sold Out 떴고, 저는 고민하다가 그냥 Clear Matte 로 선택했습니다. 

 

부착을 기다리는 동안, 기다리며 뒷편에 놓여진 기기들을 구경해봅니다.

그동안 못봤던 두 개, Galaxy Z Fold 2와 Z Flip 5G가 눈에 들어오네요.

 

먼저 Z Fold 2 5G.

화면 넓은건 진짜 좋네요.

 

 

그런데, Flex Mode (반 접은 상태에서의 활용) 를 폴드 시리즈에는 처음 넣어줬는데요,

Z Flip은 카메라를 쓸 때 세로로 세워둔 채 앞뒤 화면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한데 비해, 

Z Fold 2는 전면 화면이 바닥으로 가므로 그건 불가능하네요. 

펼친 상태에서만 앞뒷면 동시에 확인 가능.

 

근데 플렉스 모드 권장 방향이 있는지는, 반년 넘게 지났는데 이 날 처음 알았네요.

 

 

폰 색깔이 달라진 5G버전 Z Flip.

물론 AP를 포함해서 바뀐 면이 있긴 합니다만.

 

오른쪽 흰색도 나쁘지 않은 것 같지만 작동 안하는 목업제품이라, 실물은 어떤 모습인지 궁금하네요.

무광이 괜찮은 것 같아요. 

 

 

 

거의 한시간 가까이 기다려서 나온

스킨 붙인 저의 Z 플립.

 

한시간이나 걸릴 일은 전혀 아니었겠지만...

중간중간에 인터럽트도 걸리니 이해는 했지만...

 

뭔가 잘못 붙이는게 아닐까 싶기도 했는데...

 

전면 화면쪽에 좀 잘못 붙이긴 했네요.

뭐 우레탄 재질이고 패션 스킨이라 기능적인게 크진 않다...라고 하시던데

아쉽긴 하네요.

 

카메라랑 플래시 부위만 뚫려있고 나머지는 덮이는 형식입니다. 

 

그래도 확실히 미끄럼 방지는 이전보다 낫고,

케이스 없는 생폰이 가볍고 얇아서 좋습니다. 

 

약간 무광 비슷하게 되었네요.

갤럭시 S20+ BTS 에디션 정도는 아니지만.

 

케이스 안끼우고 꽤 써볼 듯 한데, 없는 것보다야 훨씬 낫습니다.

그냥 구매는 13000원이라고 써있던 것 같은데 이게 스킨값인지 화면 보호필름 값인지 모르겠어서 확실한건 센터에 문의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