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Android Phone

안쓰던 유심으로 KT 회선 바로 개통하기 (유심개통)

로볼키 2019. 2. 26. 00:06

급하게 내일 와이파이를 못 쓰는 폰(공기계)을 가지고 나가게 되었습니다.

데이터를 쓸 수 있게 회선을 열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유심을 재활용 할 수 있다는 얘기가 떠올라서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찾아봤습니다. 



현재 메인폰이 LG U+라서 가입 정보를 갖고 묶어서 쓰면 좋겠지 싶었지만, 따로 회선을 신청하는 방법은 없는 것 같더라고요. 


그러다가 유심을 살펴보니 이거 이전에 KT에서 마지막으로 썼던 유심인데, 


KT로 개통하면 되려나? 하고 살펴봅니다.


네 어차피 LTE망만 쓰면 되거든요.






https://shop.kt.com/smart/postpayUsimCont.do?pageNm=activ

여기서 하면 됩니다. 

kt.com/usim 으로도 들어갈 수 있어요. 


위와 같이 써 있네요.

밍기적거리다가 21시 지나면 안되지 하고 빠르게 진행합니다.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부터 시작해서,

이런저런 정보를 입력하고 본인 인증 합니다.

폰번호를 쉽게 얻으면 보이스피싱이나 등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죠.

그래서 인증을 위한 절차가 좀 있습니다.


아, 그리고 저는 기존에 KT계정이 남아있어서 조금 절차가 생략되었을 수도 있어요.


(모든 장면을 스크린샷 찍은게 아닙니다.

뒤늦게 글로 남겨야겠다는 생각이 나서...ㅋㅋㅋ)




희망 번호 조회는 뒤 4자리를 입력하면, 아래에 현재 사용 가능한 번호 목록을 보여줍니다.

조회 10번 하면 그 후 캡차 입력을 한 번 하고 진행 가능하며, 

50번 조회하면 마지막으로 조회한 번호 목록에서 멈추고, 

"오늘 조회 가능한 회수를 모두 사용하였습니다 내일 다시 조회 가능" 뭐 이런거 비슷한 메시지가 뜹니다.


좋은 번호 찾다가 그냥 적절한 가운뎃자리 골라서 진행합니다. 



요금제는 그냥 LTE에서 저렴한 편인, 순LTE선택형100분250MB 선택

사실 데이터 위주 1기가짜리 요금제도 있었는데, 어차피 잠깐 쓸거 조금 더 아껴보자고 해서

골랐던 요금제였는데...




다 끝난 후의 고객센터 앱 스크린샷.

Aㅏ...35MB 어쩔...


(설명: 일할계산. 250MB / 28일 * 4일 = 35.xxx)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일 기준으로 제공 데이터가 초기화되므로, 

가입 당월은 일할계산으로 처리됩니다......


이거 뭐 가입 한두번으론 기억할 수가 없어......



쨌든, 가입 진행합니다.


유심 번호 유효성 체크!

여기가 중요하죠. 

본인이 갖고 있는 유심에 있는 번호를 적고, 사용 가능한 유심인지 체크합니다.


다른 유심들은 반드시 8982 30으로 시작하지는 않아서 어떻게 다시 쓸 수 없나 모르겠네요.

하지만 제가 기존에 썼던, KT유심은 저 규칙대로 번호가 있어서 무사히 입력하고, 

사용 가능한 유심으로 표시가 되어서 진행하였습니다.


결제 정보까지 모든 부분에 문제가 없으면 다음버튼 눌러서 진행합니다.


잠시 기다리라고 하더니...






끝.


진짜 끝? 레알? 리얼리? 트루?




네 끝났습니다.


기존 폰번호 쪽으로 가입 정보랑 신규 회선 개통시 개인정보가 사용되었다, 등등 문자가 오더라고요.



자 이제 유심을 넣어서 테스트할 시간.


아이폰이었는데, 왼쪽 위에 NO SIM만 계속 뜹니다.

에어플레인모드 껐다 켜도,

폰 껐다 켜도, 


심 자체를 인식을 못하는 것처럼 느껴졌어요.

그래서 다른 해외심 (기간만료) 끼워보니까 Searching에 No Service 뜨는 것 보니 유심 인식은 잘 하는 것 같은데.


그래서 다시 KT유심 끼우고 재부팅 한번 하니까 Searching에 KT로고 띄우더라고요.


KT LTE. 


재부팅 한 5번 했어요. 



제가 살면서 유심을 재활용하는 날이 올 줄은 몰랐는데,

그게 오늘이 되었네요. 


나름 무사히 되어서 한시름 덜고 자러 갑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