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ion

[번역] 왜 사람들이 '맞팔'(follow back)을 안하는가?

로볼키 2011. 8. 30. 20:58

링크의, "Why People Don't Follow Back On Twitter" 글을 번역해봤습니다.
참고로, 2009년 5월 20일 글입니다. 무려 제가 트윗 시작하기 한달가량 전의 글.
따라서 다소 바뀌었을 지도 모르는 점을 감안해서 읽어주세요.
그리고 의역이 많아요.
잘못 번역한부분은 지적 부탁드립니다:)
애매한 부분은 괄호 치고 원래 단어를 넣어놨어요.

==========================================================================
원문 http://gigaom.com/collaboration/why-people-dont-follow-back-in-twitter/
번역 by Robolkw

 트위터에서 "다른 팔로워들이 당신에게 (팔로우)한것처럼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팔로우)해야한다"라는 불문율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그 "팔로우"버튼을 누를 때 당신은 그 사람이 당신을 '맞팔'(follow back)해주길 바랄 지도 모릅니다. 불행하게도, 그건 항상 그렇지는 않습니다.
       
 저는 "사람을 팔로우하는 것은 칭찬(compliment)의 의미라고 생각해서, 모든 사람을 팔로우하였다"라는 트위터러를 만났습니다. 그것은 좋은 상식(good ol' common sense)처럼 들릴지도 모르지만, 트위터는 나름의 불문율이 있습니다. 그녀는 "following이 많고 followers가 적은 것이, 다른 사람으로부터 그녀를 팔로우하는 것을 어렵게 한다"라는 점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왜 사람들이 당신을 '맞팔'을 하지 않는지 궁금하세요? 저는 몇몇의 트위터러에게 그 이유를 물어봤습니다. 아마 당신은 이러한 계명 중 하나를 어기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나쁜 프로필을 가진 경우

avidwriter: 저는 following이 300명 이상이면서 bio나 URL이 없고, 트윗 하나에 신경쓰지 않는 사람을 팔로우하지 않습니다.

debworks: 프로필 사진이 없거나,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을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을 팔로우하지 않는다)

overthinker: Bio 없는 사람을 팔로우하지 않아요.

adenin: 한쪽으로 치우친 following수/followers수/트윗수를 가진 사람을 팔로우하지 않아요.


나쁜 트윗이나 엉뚱한 트윗을 쓰는 경우

thursdayb: 저는 단지 명언만 쓰는 사람을 견딜 수 없어요. 단순히 수많은 명언만 가진 계정이 많아요.

Yelwrose: 청소년(teenager)들이 청소년들의 일들에 대해 트윗하는건 전혀 흥미롭지 않아요.

goodwolve: 저는 우리가 어떠한 것도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것 같지 않으면 맞팔하지 않아요.

scoblitz: 저는 어떤 사람이 공존할 수 없는 내용을 올리거나 중계만 하는 트윗(broadcast-only tweets)을 올리는 경우 맞팔하지 않습니다.

LoriLowe: 이기적이거나 XXX관련이거나 실제 사람이 아닌 경우(팔로우하지 않습니다). 저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을 찾아요.

mikecompeau: (제가 그들을 팔로우하지 않는 이유는) 그들의 트윗의 흐름이 제 관심사나 주의를 벗어나기 때문이에요.

geekygirldawn: 너무 자신을 광고하는 경우(팔로우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트위터 계정을 당신의 활동을 홍보하는데 씁니다. 하지만, 그것은 당신이 하는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만일 모든 트윗이 당신의 회사가 얼마나 멋진지 얘기하고 있다면, 사람들은 빠른 시간 내에 관심을 잃을겁니다.


정보를 너무 많이 퍼트리는 경우

SMBRob: 이미 너무 많은 정보가 있어요. 저는 제가 좋은 정보를 받을 만한 사람을 팔로우합니다.

MerylORourke: 저는 단지 제 페이지(타임라인)에 너무 많은 트윗이 있는걸 좋아하지 않아요.

amylillard: 저는 어떤 사람이 너무 자주 트윗하면 맞팔하지 않아요. 전 트위터 계정이 한 사람으로 덮이는걸 원하지 않는다구요!

spiky_simon: 저는 그들을 어딘가에서 알아보지 않는 한 보통 맞팔하지 않습니다. 저는 트위터 타임라인을 꽤 조용하게 만드려고 노력해요. 저는 Twimailer 를 써서 저를 팔로우하는 사람을 체크합니다.


가짜 약장수처럼 들리는 경우

Yelwrose: 그들은 벼락부자가 되거나 다단계 계획을 밀어부쳐요.

scoblitz: 저는 그들 스스로를 소셜 미디어나 SEO 전문가라고 말하는 사람을 묵살합니다. 규칙까진 아니지만, 보통 그래요.

AlexFayle: 저는 인터넷 마케터를 맞팔하지 않아요. 왜냐면 "제 리포트로 이틀만에 만팔로워를 얻으세요!"라는 DM을 받기 때문이에요. 됐거든요!


트위터의 한계와 맞닿아 있는 경우.

meancode: 트위터가 갖고 있는 구조적인 결핍 때문에(맞팔하지 않습니다.) 만일 당신이 트윗덱 안에서처럼 그룹을 지을 수 있다면, 경우는 달라지겠지만요.

bobbiegoheen: 저는 제가 팔로우할 수 있는 사람 수의 한계에 다다랐어요.


실수한 경우.(Blows it)

Vocino: 저는 자동으로 맞팔한 후, 그들의 트윗을 보고 결정합니다. 저는 그들에 대해 조사하는데 시간을 보내기보단 그들을 먼저 시도해 봐요.(팔로우해봐요.)


게임을 하는 경우.

scoblitz: 명백히 숫자를 늘리려는 follow/unfollow 게임을 하는 경우 (팔로우하지 않습니다)


소통하지 않는 경우.

andrewghayes: 만일 그들이 내가 쓴 "안녕하세요, 팔로우해줘서 고맙습니다, 처음 뵙겠습니다, 재밌는 프로필이군요" 라는 트윗에 답이 없는 경우(맞팔하지 않습니다.) 저는 대화와 소통하기 위해 트윗을 하기 때문이지요. 만일 당신이 맞인사를 하는데 신경쓰지 않는다면, 왜 제가 당신이 하는 말을 들어야하죠?

overthinker: 저는 단지 독백만 하고 @대화(상대방과의 리플을 통한 대화)를 하지 않는 사람을 팔로우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우리나 그들이 얼마나 멋지냐에 관계 없이, 우리가 만나는 모든 사람을 좋아하진 않습니다. 심지어 멋진 사람들도 적이 있지요. 양이 아니라 질에 초점을 맞추고, 바른 사람들과 관계 형성을 한다면, follower는 자연스럽게 올 것입니다. 트윗에서  @webworkerdaily를 찾아주세요.


당신이 맞팔을 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