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ion

[번역] 대규모 랜섬웨어 공격을 받은 영국 병원들

로볼키 2017. 5. 13. 01:22

(5/15 12:52 추가: 이 글 번역할 땐 이렇게 커질 줄 몰랐던 사건.

MS의 보안 공지 MS17-010 꼭 읽고 필요한 패치 설치하시구요,

본인이 윈도우 7 64비트, 혹은 윈도우 8.1 64비트를 쓰고 있으며 이번 랜섬웨어 취약점 패치 파일을 빠르게 받고 싶다

-면  http://me.tistory.com/521 여기 아래에서 필요한 파일 따로 빠르게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CNN 원문 링크



(영국시간으로 1) 금요일에, 영국 병원들이 대규모 사이버 공격(랜섬웨어)을 받았고, 이는 수술을 취소하고 앰뷸런스를 돌아가게 만들었다.

시스템이 잠기고, 다시 사용하려면 비용을 내라는 메시지를 보았다고 사람들이 전했다. 

NHS (National Health Service; 영국 국가 보건 서비스) 잉글랜드에서는 이 공격은 랜섬웨어 공격이라고 말했다. 


NHS에 연관된 최소 16개 기관들이 피해를 입었다고 전했다. 

"아직 조사가 초기 단계이지만, Wanna Decryptor라는 멀웨어의 한 종류라고 보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우리는 환자의 데이터가 누출되었다는 증거를 찾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이를 확실히 하기 위해 피해를 입은 기관들과 계속 일할 것입니다." 라고 NHS Digital은 발표했다. 


NHS Digital은 정부의 국가 사이버 보안 센터, 영국 보건부, 그리고 NHS 잉글랜드와 함께 이 사고를 신속하고 단호히 처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 공격은 NHS를 타겟으로 한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런던의 Barts Health NHS Trust는 웹사이트에 "중대한 IT 문제를 겪고 있어서 우리 병원들에 지연이 있는 중이다"라고 말했다. 


정기 검진 예약을 취소하고, 앰뷸런스를 다른 근처 병원으로 돌아가도록 하는 중이라고 Barts는 말했다. 

또한 이 문제는 Newham 병원의 전화 교환대에도 영향을 줬다고 한다. 

The East and North Hertfordshire Trust도 "전화 네트워크에 중대한 문제를 겪는 중이다"라고 온라인 성명을 발표했다. 


또다른 Derbyshire의 NHS Trust는 "우리는 중대한 IT 보안 시스템 공격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모든 IT 시스템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곧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겁니다" 라고 트위터에 올렸다. 







한국시간 13일 자정에 올라온 CNN 알림으로 인해 번역. 

현재 진행중인 사건으로, 영국은 국가 주도의 보건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렇게 랜섬웨어가 또다른 중대한 피해를 입히는 케이스가 나오지는 않길 바랍니다. 


IT가 사회에 엄청난 변화를 주고 컴퓨터 없이는 어떻게 사나 싶은 세상인데, 

이런거 보면 너무 의존도가 높으면 그것도 그거대로 불안한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그래서 보안이 중요한데 그렇다고 100% 막는다고 장담할 수도 없고... 


데이터든 시스템이든 백업이 중요합니다. 




아니 애초에 랜섬웨어 없는 세상에서 살고싶다. 

데이터 인질극이잖아. 






그냥 올리기 썰렁해서 영국 런던 사진 하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