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Diary

인생 쿠키맛집 책발전소 쿠키 BCT Cookie

로볼키 2023. 12. 17. 23:39

안녕하세요.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정말 늦었으니 지금이라도 써야지 싶어서 써봅니다. 

사실 제 블로그에서 이렇게 글로 써본 적은 없지만 중간에 종종 언급이 되긴 했는데요, 

100% 내돈내산에 이건 진짜 많은 사람이 맛봐야한다고 생각해서 정말 늦었지만 이제라도 올려봅니다. 

(쿠키 주문 관련해서는 글 아래쪽을 참고해주세요) 

 

저는 쿠키를 참 좋아해서 각잡고 다이어트 할 때가 아니라면 이것저것 먹기도 하고,

처음 가는 카페에 쿠키가 있다면 꼭 하나씩 먹어보곤 하는데요, 

책발전소 쿠키, BCT쿠키(Bookplant Cookie Team)는... 제가 맛본 이래 지금껏 부정할 수 없는 1티어 쿠키입니다. 

 

근데 정말정말 아쉽게도 이 책발전소 쿠키가 올해를 끝으로 운영이 종료된다고 합니다...............ㅠㅠㅠㅠㅠ

 

우선 공식 인스타 공지는 이렇구요-

 

 

 

사장님 (김소영님) 인스타에 조금 더 상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사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소영님은 예전부터 베이킹 자격증도 있고 제빵에 진심이셨죠. 

그래서 처음 책발전소 쿠키 나왔을 때부터 믿고 먹었고 항상 그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D 

 

아마도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쿠키 글이 될테니, 각잡고 하드를 털어봅니다. 

 

원래 쿠키는 소영님의 책방인 책발전소(당인리 본점, (지금은 사라진)위례점, 그리고 광교점)에 있던 메뉴였습니다. 

2020년 9월, 광교점에서 사온 레드벨벳크림치즈쿠키

 

크림치즈 들어간 쿠키들도 짱맛있구요 

 

2020년 9월, 광교점에서 사온 쿠키

 

오리지널르뱅쿠키, 안데스민트초코쿠키, 오레오쿠키, 오리지널로투스쿠키, 스모어쿠키, 초코라즈베리잼쿠키 

이때가 시작이었죠... 

 

당인리 책발전소, 2020년 10월

 

 

재밌는건, 저기 오른쪽 쿠키 보이시나요? 

안데스 민트초코를 얹은 민트초코 쿠키였는데요, 

민트초코 쿠키가 이미 메뉴에 있다는거죠? 

 

그러다가 소영님 그리고 쿠키팀에서 이런저런 쿠키를 개발하다가...  

딥민트초코쿠키 출시 전 소영님 라이브 방송 중

무려 이런(!!!!) 진짜 민초파 입맛에 딱 맞는 쿠키를 개발하고 있다는걸 살짝 스포하셨고, 

 

2020년 12월, 책발전소 광교점

 

나중에 이렇게 딥민트초코쿠키 라는 이름으로 출시하게 됩니다. 

본격 사장님이 민초파인 경우 나오는 작품 ㅋㅋㅋㅋㅋ

 

2022년 12월, 당인리책발전소

귀한(?) 딥민트초코쿠키와 안데스민트초코쿠키의 투샷이 담긴 쿠키들 ㅋㅋㅋ

 

근데 이거, 색깔이 사진따라 참 달리 보여요. (실제로는 큰 차이 없음) 

2022년 5월, 당인리책발전소

 

당인리 책발전소에서 딥민트초코쿠키! 

 

2022년 1월, 책발전소 광교점

 

황치즈쿠키와 딥민트초코쿠키

 

 

맥북 위에서 찍은 딥민트초코쿠키 

 

 

2020년 12월, 광교점에서 산 쿠키들

 

황치즈쿠키, 딥민트초코쿠키, 레드벨벳크림치즈쿠키 를 사서 왔었네요. 

저때는 온라인 구매가 열리지 않아서 무조건 책발전소 오프라인 매장에서 쿠키를 샀었어야 했어요.

 

당인리보다는 광교점이 더 가까워서 더 자주 갔고 ㅋㅋㅋ 위에는 친절하신 직원분의 메시지 카드를 받기도 했네요. 

보시면 사진마다 색깔이 다르죠? 

 

 

https://www.youtube.com/watch?v=y7bj_J99OQ4

 

참고, 민초파인 책발전소 사장님은 유튜브 컨텐츠로 이런것도 있었답니다? ㅋㅋㅋㅋㅋ

 

 

2020년 11월, 책발전소 광교점

 

 

그린티 초코 쿠키도 맛났고, 사실 언급을 잘 안하긴 했지만 오리지널르뱅쿠키랑 더블초코 르뱅쿠키도 맛있어요. 

그냥 맛있다기보단 근본맛이랄까 ㅋㅋㅋㅋ 맛표현 쉽지않네요. 

믿고 먹는 맛? 

 

뉴욕 살던 시기에 르뱅베이커리를 가봤어야했어...ㅠㅠㅠㅠㅠㅠㅠ

 

 

2020년 9월

 

스모어 쿠키 ㅋㅋㅋㅋ 

(마시멜로우 + 초콜릿)

 

2021년 1월, 책발전소 광교점

 

위는 황치즈쿠키, 아래는 초코라즈베리잼쿠키 

제 음식 취향은 새로운걸 시도하기보다는, 아는 맛을 또 찾아 먹는 편인데요, 

책발전소 쿠키는 새로운거 나오면 무조건 한번씩은 먹어봅니다. 

믿고 먹어도 되니까...! 

 

2021년 6월, 책발전소 광교점

 

이 녀석은 흑임자 쿠키. 

 

 

2021년 2월

 

그린티크림치즈쿠키, 그린티마카다미아쿠키 

 

 

이렇게 봐도 쿠키가 참 다양한걸 알 수 있고, 

어느것 하나 빼기 쉽지 않을 정도. 

선물용으로도 별다른 고민 없이 골라서 줄 수 있어서 편했어요.

아, 무슨 맛을 골라야 하는 고민은 열심히 함 ㅋㅋ

 

 

책발전소 쿠키가 나름 화제가 되면서, 온라인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만, 띵사장님 피셜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바로 온라인 배송을 하기에는 걸림돌이 좀 있다고 하더라구요. 

(음식을 온라인으로 판매(배송)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자격같은게 필요하다고...)  

 

그래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바로 온라인으로 판매를 하는건 요원할 줄 알았으나...

대 코로나 시대를 거치면서 결국 책발전소 쿠키를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BCT (Bookplant Cookie Team) - 책발전소 쿠키팀이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하게 된 것이죠. 

 

https://smartstore.naver.com/bookplantcookieteam

 

책발전소 BCT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BCT: Bookplant Cookie Team] BCT 쿠키

smartstore.naver.com

 

아무래도 배송비도 있고, 

개인적으로는 광교점이 그렇게 멀지는 않아서 온라인 BCT보다는 오프라인 책발전소 매장을 선호하긴 했는데요, 

오프라인 매장의 쿠키 라인업과 온라인 BCT의 쿠키 라인업이 완전히 같지는 않았어요. 

 

온라인에서 먼저 출시하고 나중에 오프라인 매장에 출시하기도 해서, 나중에는 그래도 먼저 먹어보고 싶어서 ㅋㅋㅋ 온라인 주문을 하기도 했습니다. 

 

2022년 4월, 책발전소 광교점

 

더블초코로투스쿠키, 더블초코엠앤엠쿠키 

 

 

2022년 5월, BCT에서 주문

 

딸기발로나쿠키 !!! 

이거 진짜 맛있어요 저 딸기도 좋아하는데, 딸기+초콜릿 조합도 최고에요. 

오죽했으면 참지못하고 온라인 주문함 ㅋㅋ

 

말차오렌지쿠키 

 

 

 

레몬딜쿠키 

딜 이라는 허브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걸 활용한 레몬 딜 버터라는 버터도 있고... 

쿠키 덕분에 지식+1 하고 갑니다 ㅋㅋ 

 

 

2022년 7월

무화과시나몬 쿠키 이거 맛있어서 이거만 3개 골랐죠...

 

2022년 9월

 

찐밤쿠키! 

 

 

 

2023년 4월

 

약과쿠키! 

 

 

쿠키 종류 참 많죠? 

 

한동안 다이어트를 빌미로 쿠키를 조금 멀리하다가... 

 

2023년 7월, 책발전소 광교점

 

이때 벼르던 솔티피스타치오쿠키를 집어들게 되죠. ㅋㅋㅋㅋ

 

2023년 12월, BCT 온라인 구매

 

오리지널, 커피가나슈, 딥민트초코

화이트초코피넛버터, 체리크림치즈, 딸기발로나

 

오른쪽이 화이트초코피넛버터쿠키인데,

피넛버터 좋아해서 그런지 이거도 진짜 맛있어요. 

맛있다는 말 몇번씩 하는지 모르겠지만..ㅎㅎㅎㅎㅎ

 

 

 

체리크림치즈 안쪽 사진을 못찍었네요.

 

 

대략 2020년 9월부터 지금까지 책발전소 쿠키와 함께 했는데, 

2023년 12월을 끝으로 이 쿠키를 맛볼 수 없게 되는게 정말정말 많이 아쉽네요 ㅠㅠㅠ

기회만 되면 주변에 먹어보라고 주고 그래서 친구들이 "아 지난번 그 쿠키? 맛있지"라고 하는데 이제 없어진다니 ㅠㅠㅠㅠ 

오프라인 책발전소 매장에서도 안녕이라고 합니다...

 

마음같아선 진짜 잔뜩 사서 냉동고에 넣어놓고 생각날때마다 꺼내먹고 싶어요.

아 차라리 내가 베이킹을 배우는게 낫겠다 그 퀄리티가 나오겠냐

 

그래서 얼마 남지 않았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맛봤으면 하는 마음에,

그리고 기록을 남겨두기 위해 이렇게 글을 씁니다. 

 

 

노파심에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아무런 대가 없이 순수히 100%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실제 인스타에서 이렇게 홍보하는데 혹시 직원이냐고 물어봄 ㅋㅋㅋㅋㅋㅋ 아니에요 ㅋㅋㅋ) 

책발전소 그리고 소영님에 대한 팬심 가득 담아서 올려봅니다. 

아니 다른걸 떠나서 진짜 쿠키 자체가 짱맛있다구요...
솔직히 일반 쿠키들에 비해 싼 가격은 아니지만, 그만한 값은 충분히 하고도 남는다고 생각합니다. 

 

 

책발전소 BCT쿠키 주문 방법

https://www.instagram.com/bct_cookie/

1. 인스타에 그 주 쿠키 라인업이 올라옵니다. 

미리 메뉴 골라놓기!!!!

 

2. 금요일 낮 12시를 기다린다 

https://smartstore.naver.com/bookplantcookieteam

 

책발전소 BCT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BCT: Bookplant Cookie Team] BCT 쿠키

smartstore.naver.com

 

3. 금요일 12:00:00이 되면 골라담기 클릭해서 최소수량 6개 쿠키를 선택! 

 

선택하면 하나씩 아래에 선택한 쿠키가 뜹니다. 수량 증가시키려면 +1 씩 해서 총 6개 이상 12개 이하 구매하면 성공! 

 

인기 메뉴의 경우 몇분 사이에 바로 품절 떠버리니까 가능하면 정오 시간 맞춰서 바로 구매하는게 좋습니다. 

 

 

 

 

2023년의 금요일은 이제 12/22(금), 그리고 12/29(금) 이렇게 두 번 남았으니, 남은 기회는 두 번입니다. 

쿠켓팅 성공하시고 내년에는 없을 맛있는 쿠키를 맛보시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