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Android Phone

iPad 1, iOS 5.0에서 맥을 이용해서 탈옥 없이 멀티태스킹 제스처(그리고 디스플레이 미러링) 활성화하기!

로볼키 2011. 10. 23. 14:00
**업데이트 : iOS 5.0.1에서 iPad 1에 멀티태스킹이 공식 지원됩니다(!)  http://www.engadget.com/2011/11/02/ios-5-0-1-seeded-to-developers-battery-life-fixes-and-multitask/

--------------------------------------------------------------------------------------------------------------

기존 아이패드의 iOS 4.3.x대 펌웨어에는 '네 손가락 멀티태스킹 제스처' 기능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개발자 기능으로 숨겨두어서, 기기를 맥에서 XCode를 열어서 개발용 기기로 인식시키면 숨겨져있던 그 메뉴가 툭 튀어나왔죠.

하지만 iOS 5 베타 펌웨어로 올라가면서, 아이패드 1에선 무슨 이유에선가 그 기능이 없어졌습니다. 아이패드 2에선 여전히 있었지만요.

저는 그 기능을 너무나 유용하게 쓰고 있어서, iOS 5 정식 펌웨어 나오자 아이패드1의 4.3.5 펌웨어의 SHSH를 백업해두고, 정식 펌웨어로 올려보고, 여전히 그 기능이 없는걸 보고 좌절했습니다. 그리고 시간 나면 다시 내려가야지 하고 일단은 (백업본 때문이기도 하지만) iOS 5로 쓰고 있었습니다.

전 그다지 탈옥에 익숙하진 않고, 탈옥보단 새 베타펌을 쓰는 맛을 좋아해서(...) 순정으로 쓰는 편인데, 기존까지 iOS 5의 iPad 1에서 멀티태스킹 제스처를 활성화 하는 방법은 탈옥을 해서 시스템 폴더 안의 K48AP.plist 던가 그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이었지요.

그러다가 다음 링크를 알게 되어서 순정 상태에서 간편하게(!) 기능을 활성화 했습니다.

http://lifehacker.com/5851823/how-to-enable-multitasking-gestures-and-display-mirroring-on-the-ipad-1-without-jailbreaking 라이프해커에 뜬 뉴스 링크입니다.

그리고 첫 글은 http://modmyi.com/forums/ipad-jailbreaking/783541-ipad-1-gestures-display-mirroring-without-jailbreak.html 이구요.

다들 영어입니다(...) 그래서 제가 아래에 친절하게(...) 한글로 설명 쓸게요. 간단합니다.

* 들어가기 전에
- 탈옥툴을 이용하긴 하지만, 이건 멀티태스킹 제스처쪽으로 수정된 redsn0w이며, 따라서 진행 과정 중에 탈옥 메뉴를 고르지 않는 방법으로 탈옥하지 않은 상태로 해당 메뉴만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 현재(2011년 10월 23일)까지 iOS 5의 완탈이 나오지 않아서 탈옥한 이후에 껐다 켤 때 컴퓨터 없이는 못깨어나죠. 하지만 이 방법은 탈옥이 아니므로 껐다 켜도 잘 켜집니다.
- 실제로 해보니 안의 파일이 날아가진 않았으나,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서 백업 하고 진행해주세요.
- 필요한 것들 : (redsn0w가 돌아가는) Mac OS X, iOS 5.0 펌웨어의 iPad 1, USB 케이블.(...)


1. http://localhostr.com/download/Akqdwni/redsn0w_mac_0.9.9b5_gestures_only.zip 이 링크를 눌러서 수정된 redsn0w를 받습니다.

2. 압축을 풀고 redsn0w를 실행합니다.


3. Jailbreak을 누릅니다.



4. 아이패드를 컴퓨터와 연결하고, 아이패드를 DFU모드로 진입시킵니다.

 DFU모드 하는 법 아시는 분은 여기서 Next 버튼 누를 필요 없이 DFU모드로 진입시키시면 자동으로 화면 넘어갑니다. 모르시는 분은 Next 버튼 눌러서 알려주는 대로 따라하세요.

(DFU모드 진입방법은 간단하게 요약하면

1. 홈버튼과 슬립버튼을 같이 누른다.

2. 10초 정도에 슬립버튼만 뗀다.

정도입니다.)




5. 바쁘게(?) 아이패드를 분석하고 패치를 좀 합니다. 아이패드 디스플레이가 깜박거리거나, redsn0w 로고나 검은 바탕에 흰 글씨(...) 떠도 놀라지 마세요.



6. (중요) 여기서 기본으로 Install Cydia가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탈옥 없이 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Install Cydia의 체크를 풀어주시고, Enable multitask gestures에 체크를 하고 Next를 눌러주세요.



7. 그럼 해당되는 처리를 하고...



8. 맥에서 하는 일은 끝났습니다.

 아이패드는 한 3분 내외로 막 검은 바탕에 흰 글씨를 쏟아낼겁니다. 중간에 에러 떠도 걱정 마시고(...) 마지막으로 10초 후에 부팅된다는거 기다리시고 재부팅되면, 설정에 가 보세요.




 짠! '멀티태스킹 동작' 이 떴습니다!!!

 

 자 이제 iOS5와 멀티태스킹 제스처를 iPad 1에서 즐겨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