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샷만 10장이니 할 말은 많아요.
폴더 없어요. iOS5지만 폴더 없이 썼어요.
기본앱이나 세팅 관련은 아래쪽에 언급할 것이 있으면 언급하죠.
자 그럼 본격 아이패드 없는 사람의 아이패드 앱 추천 목록.
이라고 하면 너무 설득력 없는 설득을 하게 되니 정정하면
'8개월동안 아이패드를 쓴 사람의 아이패드 앱 추천 목록' (아이패드1, 32기가 와이파이 모델 기준)
별도 표시 없으면 무료이거나 한시적 무료일때 받았을겁니다. 유료인걸 알면 유료라고 표시해뒀습니다.
언급 안하면 그닥 추천 안하는거에요.
쓰면서 말투 바뀌는건 하루에 몰아쓴게 아니기 때문에.
1페이지
Splashtop(유료) - 컴퓨터 원격 사용&제어 프로그램. 소리까지는 별 무리 없이 안끊기고 재생시켜줍니다.
Dropbox - 파일 관리 프로그램
Foursquare - 위치기반 땅따먹기 게임
Instagram - 사진공유 SNS(아이패드1은 내장 사진만 가능)
Twitter - 말할것도 없는 트위터. 각종 숨은 터치제스처가 독특함.
아 그리고 아래 가운데의 Echofon - 실시간 새로고침 지원하는 트위터 클라이언트
GPlayer(유료) -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내장코덱은 resume 지원, 하드웨어 코덱은 미지원)
Maven(유료) - 웹브라우저. 탭브라우징, 탭에 미리보기 지원, iOS에서 지원하지 않는 파일도 다운로드 가능, 유저에이전트 변경 가능, 화면 분할해서 좌우 두개의 브라우저로 사용 가능
2페이지
Facebook - 페북이죠 뭐(?)
pooq(for iPad) - 고화질 무료 티비시청
OPlayerHD (Lite-무료) - 자막 설정이 다양해서 좋습니다
Air Display(유료) - 컴퓨터에 모니터 하나 더 추가하는셈. 제가 아이패드를 구입한 목적 중 하나였습니다. 와이파이 기반으로 작동하며, 일반적인 공유기에 연결하거나 하면 좀 버벅이는데, 컴퓨터에서 애드혹으로 네트워크 잡아주면 빠릿빠릿하게 작동합니다.
3페이지
iStudiez (Pro-유료) - 대학생 일정&과제&수업관리 프로그램. 유니버설 앱이라 아이폰에서 쓰던 그대로 아이폰으로 갖고옴. 싱크도 됨. 다만 맥용은 별도구매 유료..
RacePenguin - 재밌는 게임입니다 ㅋㅋㅋ
4페이지
그닥...추천앱이 안보이네요(음)
5페이지
FIFA11...이 있는데 추천은 12로 합니다. 유료. 대신 게임패드 앱이 깔린 iOS기기를 리모콘으로, 아이패드 화면을 스크린으로 해서 1:1대결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KartriderRush - 역시 주변에 iOS 친구가 많으면 같이해보세요. 4명까지 멀티플레이 가능. 재밌습니다. 단 아이패드 앱은 아니라서 2배화면 / 작은화면으로 해야 합니다.
6페이지
ReaddleDocs(유료) - 정말 다양한 기능을 가진 파일관리&뷰어 등등 앱입니다. 유료의 가치를 느끼는 앱 중 하나. 전 아이폰용으로 썼지만 아이패드용도 있습니다. 유니버설이 아닌게 아쉽지만. 가장 유용하게 썼던 기능 중 하나는 zip파일 압축풀기 기능, 다른 하나는 파일 다운로드 기능. 또 보통의 파일관리앱에 있는 것 처럼 아이패드를 서버로 쓸 수도 있고, 다른 온라인 스토리지들과 연동 가능.
Hot Pursuit(유료) - 니드포스피드 시리즈 중 하나. 사실성보단 게임성에 주안점을 둔 시리즈. 그래서 재밌어요. 사실성을 원하시면 니드포스피드 Shift를 찾으세요.
7페이지
여기도 그닥 추천앱은 없.....
8페이지
아스팔트6 HD(유료) - 재밌습니다. 역시 게임적인 면에서.
Flickpad HD(유료) - 플리커와 페이스북 사진을 마치 책상 위에 하나하나 올려두고 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앱입니다.
GridPaper - 화면에 수식을 쓰면 인식해서 계산해줍니다. 인식률이 '썩 좋진 않지만' 그래도 긔찮을때 좀 씁니다. 무엇보다도 분수나 지수, 제곱근, 간단한 방정식 계산도 가능.
Eyewitness - 최신 보도사진(?) 보는 앱(1).
9페이지
LIFE - 최신 보도사진(?) 보는 앱(2).
Iris(유료) - 사진 편집 앱.
MobileRSS - 구글 리더 앱, 인데 Twitter for iPad 처럼 3단 구성에 보기 편하게 정렬해주고 스크롤도 좋습니다.
SketchBookX - 사진 앱에서 사진을 불러와서 그릴 수도 있고, 레이어 지원, 다양한 기능이 있는 그림 그리는 앱.
Skype - 스카이프. 아이패드2는 영상통화도 되지만 패드1은 카메라가 없으므로 ㅠㅠㅠㅠ
NFS Shift 2 Unleashed(유료) - Hot Pursuit와 달리 사실성이 더 강화된 NFS시리즈. 그래서 좀 어려워요. 아이폰 같은 경우 부딪히면 진동모터 울리는데 (force feedback?) 개인적으로 그건 좀 이질감있어서 별로. 아이패드는 진동모터 없으니 필요없는 얘기 몇번 부딪히면 차 유리창 깨지는 효과도 보이고 합니다. 코너때 브레이크 잘 안잡으면 여지없이 부딪히고. 쨌든 잘 하면 할만해요. 라고 얘기하는 이유는 플레이타임이 그닥 길지 않아서....
10페이지
TeamViewer - 컴퓨터 원격 사용&제어 프로그램. 다양한 플랫폼 지원.
Touch Hockey - 게임장같은데 있는 에어 하키? 같은것의 아이패드용. 당연히 1:1모드도 있습니다. 아이폰부터 꾸준히 재밌어하는 게임
UPAD (Lite - 무료) - 아이패드용 필기앱. 눌림방지 같은 기능도 있고 확대-축소해서 기록하는 것도 있고, 필기앱중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하지 않았나 싶음
lonely planet - 론리플래닛!!!!!(매거진)
AirportZoom .....은 그냥 제가 마지막에 받은 앱이면서 그냥 공항 비행기 전광판 같은 느낌 나서 좋은(....)
이렇게 해서 일단 간단한 앱 추천을 마치고,
뒷이야기 aka 플러스알파
(1) 왜 폴더를 안만들고 쓰나?
- 폴더가 풀린겁니다(...) 당해본 분은 아시죠. 열심히 폴더 만들고 쓰다가 폴더 풀리면 얼마나 허무한지. (전에 아이폰에서 그렇게 당하고서는 저는 풀린게 ABC순이길래 폴더를 ABC로 만들어버렸;;;;)
(2) 기본앱 중 추천하고 싶은게 있다면?
- 추천...이라기엔 기본앱이 의외로 탄탄하다. 그래서 하나하나 짚어봅시다.(아 의도한게 아닌데)
메시지 - iMessage. 이메일 기반. 아이폰이랑 같이 쓰면 둘 다 받을 수 있...지만 결론은 이메일기반이라 아이폰과 같이 쓰는 경우는 상대적으로 덜 사용됨. 아이패드만 쓰는 경우에는 잘 쓸듯
캘린더 - 화면이 커서 쓸만함.
메모 - Gmail과 싱크해서 씀. 아이폰과도 연동 가능하고 Gmail에서도 확인 가능.
미리알림 - 잘 안씀. 위치기반 알림도 작동 안하고.
지도 - 넓게 보기 편하지만 국내지도는 차라리 다음지도가 나음
유튜브 - 만세!!!
비디오 - 아이튠즈로 집어넣는데 영상 특성 타니까 다른 앱 쓰는게 낫지 않을ㄲ....
연락처 - 별로 안씀. iMessage를 쓰는 경우에는 잘 쓸 듯.
게임센터 - 안씀.
아이튠즈 - 안씀.(팟캐스트 다운때 사용)
앱스토어 - 생략
설정 - 단연코 가장 많이 쓴 앱이 아닐까 싶음.(.....) 생략
사파리 - iOS5 올라오며 쓸만함. 사파리의 '읽기 목록'과 싱크.
메일 - Gmail 계정 등록해서 사용. 굿.
사진 - 카메라킷과 포토스트림으로 같이 사용.별도의 카메라가 없는 불편함을 그나마 해소.
음악 - 생략.
그리고 설치형 기본앱(?)
iBooks - 강추. 스토어 안쓰고 뷰어로도 충분. 대부분의 뷰어가 세로로 쭉 넘기는 반면에 iBooks는 가로로 넘김
Find my iPhone - 위치추적, 메시지표시, 소리 발생, 원격 지우기 등등. 근데 위치추적은 우리나라에선 안됨.
'iPhone&Android Phone '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hone 6과 5s의 간단 비교 체험 사용기 (0) | 2014.10.31 |
---|---|
iPhone 4에서 3세대를 넘어선 iPhone 5s로, iPhone 5s 골드 사용기. (5) | 2013.10.29 |
2년 with iPhone 3GS, 그리고 바뀐 많은 것들. (0) | 2011.12.06 |
스마트폰용 사진 앱 TouchRetouch 간단 리뷰 (0) | 2011.11.24 |